늦은시간,
귀갓길이 걱정 되시나요?
귀갓길 언제나 안전하게 지켜주는
든든한 친구 서울 안심이와 함께!
스마트폰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서울 안심이” 또는 “안심이” 검색 후 다운로드 하세요. 앱 실행 후 “휴대폰 인증으로 가입” 또는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기”로 간편하게 가입 완료!
긴급신고 버튼을 누르거나 스마트폰을 세게 흔드세요.(안드로이드폰에서는 볼륨버튼을 세번이상 눌러도 돼요)
자치구 관제 모니터링 화면에 내 상황이 전달되고, 필요할 경우 경찰이 출동해서 지켜줄 거예요.
“모니터링”을 누르고 도착장소 입력후 시작버튼을 누르면 자치구 관제센터에서 집까지 가는 길을 지켜줍니다. 이 때 미리 설정해둔 보호자에게도 출발 문자가 띵동!
“시작하기"를 누르면 서울 택시를 탑승하면서부터 하차할 때까지 자치구 관제센터에서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승차 및 하차 정보도 등록된 지인, 보호자에게 전송됩니다.
서울시 "안심이"를 알아보자
안심이 앱 주요기능긴급신고
위급상황시 앱 실행 후 흔들기 또는 화면터치(안드로이드폰에서는 볼륨버튼을 세번이상 눌러도 가능)하면 자치구 관제센터에 자동 신고되고 관제센터는 신고자 주변 CCTV를 관제해 경찰출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늦은밤 “나홀로 귀갓길”이 두려우면 일단 안심이 앱을 켜세요. 그리고 위기상황이 오면 긴급신고 버튼을 누르거나 스마트폰을 흔들어 보세요. 볼륨버튼을 세번이상 연속 눌러도 돼요.
귀가모니터링
집에 돌아가는 시간이 늦었을 때 이용하면 자치구 관제센터에서 집까지 가는 길을 모니터링합니다.
위급상황이 아니라도 “나홀로 귀가”시 목적지를 설정하고 안심귀가 모니터링을 이용하세요. 위기상황이 오면 스마트폰을 흔들어 보세요. 볼륨버튼을 세번이상 연속 눌러도 돼요.
안심귀가택시
홀로 또는 늦은 시각 택시를 승차하는 경우에는 안심귀가택시를 이용하세요. 승차 및 하차 시각과 위치, 택시정보가 본인 및 등록된 지인, 보호자에게 전송됩니다.
홀로 택시를 승차하는 경우 안심귀가택시를 이용하세요. 승차 및 하차 시각과 위치, 택시정보가 등록된 지인, 보호자에게 전송됩니다.
안심귀가스카우트
늦은 시간 혼자 집에 가기 무서울 때 신청하면 자치구마다 운영하고 있는 스카우트 대원이 집까지 함께 동행 해줍니다. 신청은 24시간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직접 집까지 동행을 원할 경우 “안심귀가스카우트”서비스를 신청해 보세요.
안심시설물 정보
안심택배함, 안심지킴이집, 스마트보안등,
CCTV, 지구대 가 어디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어디가 안전할까? “안심 시설물” 위치를 확인해 보세요.
불법촬영 장비 설치 점검 및 점검장비 임대 요청
민간, 공공단체를 대상으로 불법촬영장비 설치여부, 무료점검 및 점검장비 임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안전하게 지켜주는 든든한 친구
‘서울 안심이’
‘안심이’와 함께라면 언제든지 안심할 수 있어요!